엑셀에서 값과 수식을 입력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우선 엑셀에서 새로운 문서를 만들고 셀은 선택해주세요. 선택한 셀에 글을 작성해보세요.
사진에서는 B열 3행부터 7행까지 작성되어있습니다. 셀을 누르고 엔터를 누르면 다음행 (B열 2행이면 B열 3행으로)으로 이동되니 다음행으로 이동하기 위함이 아니고 글을 작성하고 싶다면 엔터 없이 바로 글을 입력한다면 셀에 값이 작성됩니다.
그리고 엑셀에서는 다양한 수식 등을 지원합니다.
단순히 셀에 25*5를 작성하면 그대로 작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지만 =등호를 입력 후에 수식을 입력한다면 계산된 값으로 셀의 값이 변경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11/01과 같이 입력하면 2020년 11월 01월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다양하고 편하게 작업이 가능해집니다.
필수로 알아둬야할 연산자
- + : 더하기
- - : 빼기
- *(별) : 곱하기
- /(슬래쉬) : 나누기
- ^(캐럿) : 제곱